검도로 올바른 인격 형성
검도로 올바른 인격 형성
  • 시정일보
  • 승인 2006.11.09 14:59
  • 댓글 0

제1회 영등포구청장 검도대회
▲ 국민생활체육 영등포구검도연합회(회장 차준상)는 5일 영등포구민체육센터에서 김형수 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영등포구청장기 국민생활체육 검도대회를 개최했다.


국민생활체육 영등포구검도연합회(회장 차준상)는 5일 영등포구민체육센터에서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 고진화 국회의원, 김영진 영등포구의회의장, 차경호 검도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영등포구청장기 국민생활체육 검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차준상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본 대회는 신체단련과 기술연마 뿐만 아니라 강인한 인내심과 정신력을 단련하는 무도로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함과 더불어 사회생활에 모범적인 인격형성을 이루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믿으며 출전한 모든 선수들이 평소에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검도인 상호간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김형수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검도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인격형성이며 아울러 신체단련을 목적으로 하는 스포츠이기 전에 정신을 수양하는 무도이기에 기능향상만을 위해 수련하지는 않는다”며 “검도는 바로 검선을 일치시킴으로써 자아를 실현해 나가며 아울러 검을 깨달으면 만가지 예로 통한다”고 강조하고 “모두가 무도인의 정신으로 승패를 초월 검을 통해 진정한 우정을 나누면서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대회는 초등저부 13개팀을 비롯 초등중부 15개팀, 초등고부 13개팀, 중고부 11개팀, 여성부 11개팀, 유급자 20개팀, 유단자부 21개팀, 혼합부 8개팀 등 112개팀이 출전했다.
또한 이날 김재윤씨와 문호연씨가 구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하는 것을 비롯 박혜진씨 등 2명이 김영진 영등포구의회의장 표창을, 허훈씨 등 고진화국회의원표창을, 김은주씨 등 2명이 권영세 국회의원표창을, 장은아씨 등 2명이 영등포구생활체육협의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