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강남구’ 홈페이지도 최고
‘e 강남구’ 홈페이지도 최고
  • 시정일보
  • 승인 2004.03.25 14:39
  • 댓글 0

전국 행정기관 평가에 최우수상 ‘국무총리 표창’

강남구(구청장 권문용)가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결과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6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는 전자정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01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2003년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정보통신부(중앙부처)·울산광역시(광역자치단체)와 함께 기초자치단체 최우수기관으로 강남구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결과는 평가지표인 4개 분야 (구축성·운영성·접근성·영문홈페이지) 29개 지표를 평가지표로 하여 전국 305개 행정기관의 홈페이지를 평가하는 것으로써, 강남구는 4개분야 평가지표에서 모두 매우 높게 나타났다. 한편, 강남구는 1997년 홈페이지를 처음 오픈하여 2001년 e-강남 맞춤형 포털사이트로 이용자 편의 위주로 개편을 하였으며, 매년 포탈사이트의 개선 및 기능보강을 추진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강남구 홈페이지는 타 기관과 차별화되는 사이버주민자치코너·인터넷종합민원서비스코너·생활편의서비스코너·개인 강남코너 등 타 기관과는 차별화되는 웹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강남구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각종 행정정보열람은 물론 인터넷민원 처리 시스템을 통해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구 정책에 참여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