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대비’ 주민의견 수렴
송파구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대비’ 주민의견 수렴
  • 송이헌
  • 승인 2018.04.23 11:06
  • 댓글 0

백제고분로, 양재대로, 강동대로 등 교통체계 개선…내달 14일까지
9호선 3단계 개통 구간
9호선 3단계 개통 구간

[시정일보]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0월 지하철 9호선 전구간 개통을 앞두고 추진 될 백제고분로, 양재대로 및 강동대로 교통개선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에 관계자에 따르면 공사구간은 백제고분로 아시아선수촌아파트삼거리에서 올림픽공원 남4문까지 구간과 양재대로 올림픽공원 동문 앞, 강동대로 올림픽선수촌아파트 후문 앞이며, 514일까지 의견을 받을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의견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교통과(2147-3135)로 전화등 형식 구애 없이 자유로운 방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 제출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제출된 주민의견은 구에서 수합해 서울시, 송파경찰서, 교통안전공단, 시공사와 협의를 통해 차로운영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후 7월경 서울청 교통안전시설 심의를 거쳐 계획을 확정한 후 9월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효인 교통행정팀장은 지하철 공사구간을 복구함에 있어 계획수립 전 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면 교통 불편사항이 원천적으로 해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통개선에 대한 의견은 송파구민 뿐 아니라 직장인 등 누구나 제출 가능하니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