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훈청, 무의탁·독거국가유공자 '孝 나눔'
서울보훈청, 무의탁·독거국가유공자 '孝 나눔'
  • 주현태
  • 승인 2018.05.04 11:14
  • 댓글 0

호텔조리학부·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생 봉사단 재능기부
어버이날 맞아 곰탕, 밑반찬, 케익 등 만들어 위문 전달
서울지방보훈청과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무의탁 독거 국가유공자를 위한 음식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울지방보훈청과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무의탁 독거 국가유공자를 위한 음식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은 어버이날을 맞아 4일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에서 호텔조리학부·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생 봉사단 학생들과 무의탁·독거 국가유공자를 위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사랑나눔 봉사활동은 대학생 봉사단 중 호텔조리학부·호텔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이 어버이날을 맞아 준비한 나눔봉사로, 어버이날에도 찾아오는 자녀 없이 외롭게 지내시는 국가유공자 분들을 위해 정성이 가득담긴 밑반찬과 케이크를 준비했다.

4일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이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곰탕과 밑반찬을 조리하고, 싱싱한 과일이 듬뿍 얹어진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어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일일이 방문해 안부를 묻고 담소를 나누며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께 드린다.

위문봉사 후 학생들은 어르신이 케이크와 밑반찬을 받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국가유공자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지방보훈청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학생들과 명절, 어버이날, 동절기 김장 등 계기별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배달해 드리고 있으며 이번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이 즐겁게 드실 수 있는 케이크와 영양을 고려한 부드러운 밑반찬을 준비했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단체 등과 함께 고령 국가유공자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