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가족과 함께하는 ‘제2회 트렁크 책축제’ 펼쳐져
마포구 가족과 함께하는 ‘제2회 트렁크 책축제’ 펼쳐져
  • 주현태
  • 승인 2018.05.07 13:57
  • 댓글 0

-다양한 책을 통해 어린이 흥미 유발
-어린이들 설레게 할 인형극, 개인이 책 판매하는 북마켓, 책거리 버스킹 등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강금석(35, 남) 씨 가족이 트렁크 책축제를 방문해 책을 읽고 있다.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강금석(35살, 남) 씨 가족이 트렁크 책축제를 방문해 책을 읽고 있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경의선 책거리(경의선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앞) 일대에서 한국출판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회 트렁크 책축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책 속 상상이 펼쳐지는 곳, 경의선 책거리라는 주제로 시민과 작가, 예술문화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책을 매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야외광장 무대에는 책과 음악이 만나 새로운 앙상블이 펼쳐졌다. 책으로 떠나는 여행으로 4일에는 어린이들의 베스트셀러인 <강아지똥> 저자 권정생을 만나다라는 낭송인문학 공연이 개최됐다.

5일과 6일에는 2018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수상작 <>의 정진호 작가 강연 워크숍이 개최됐다. 또한 그림책을 디지털 영상으로 만들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그림책 극장과 크라운해태와 함께 하는 야외 조각전시인 견생전(見生展)’도 공개됐다.

북마켓 책거리전에는 개인이 소장하는 책을 사고 팔수 있는 시민책방이 열렸으며, 창작가가 직접 만든 책 관련 소품도 팔리는 부스도 마련됐다.

축제에 방문한 강금석(35살, 남) 씨는 "새로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책도 읽을 수 있어서 좋다"며 "다음에도 가족들과 함께 축제를 방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