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 대중화 선언 언제 어디서나 ‘바이넥스 테라피’
원적외선 대중화 선언 언제 어디서나 ‘바이넥스 테라피’
  • 주현태
  • 승인 2018.05.17 14:16
  • 댓글 0

㈜바이넥스 ‘넥스큐어’ 출시…‘마하원적외선열선’ 개발, 가격 저렴ㆍ전자파 제로 ‘인기’

지친 눈에 활력을 ‘온열안대’  항균력 99%, 눈 노화 지연 도움

‘온열밸트’로 허리통증 해결  생리장애 등 만성질환 해소 효과

온돌방 효과 ‘무릎담요’  피부침투 44mm, 관절염에 탁월

수험생 필수품 ‘온열방석’  근육피로 회복, USB형 사용편리

 

[시정일보]원적외선 온열요법은 물리치료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주로 근육의 통증과 강직 등을 인체의 생리적 작용을 개선시키고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이 요법은 물리치료분야와 전기치료분야에서 적외선 등의 광선치료, 온습포 및 고온침수욕과 수치료, 고주파, 초음파 등으로 자주 사용된다.

이런 몸에 좋은 원적외선을 집에서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한 중소기업에 의해 개발돼 화제다. 주)바이넥스는 원적외선을 방출하면서도 가격은 동급의 타사 제품군에 비해 저렴한 넥스큐어(nex-cure) 제품을 출시했다.

원적외선은 자연에 존재하는 파장 중 3um이상인 전자기파로, 4~1000um 파장을 가진 저자파의 일종이다. 특징은 파장성과 입자서응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으로, 몸속 4~5cm까지 침투해 근육, 혈관, 임파관, 신경 등의 세포에 온혈효과를 일으키는데 일조한다.

특히 원적외선은 암과 근골격계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암환자에게 전신온열요법을 적용하면 정상세포에 타격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근골격계질환자도 원적외선을 조사하면 근육내의 순환혈류량이 증가하고 근육의 굳음과 통증을 개선시키는데 큰 일조를 한다고 알려졌다.주)바이넥스는 2014년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제 201450987호)을 받고, 다년간의 연구 끝에 기존제품보다 효율이 뛰어난 원적외선 발열체 ‘마하 원적외선 열선’의 개발에 성공했다. 이에 소비자로 하여금 체내 심층부의 온도를 상승시키고 모세혈관을 황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신진대사를 자체적으로 활성화 시켜준다. 또한 조직의 재생력을 향상시켜 피로회복, 건강증진, 불면증 및 스트레스 등의 만성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기존 제품에 사용되는 열선에 비해 발열량이 적으면서도 더 많은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마하 원적외선 열선’을 사용한 넥스큐어 매트는 한 달 내내 사용해도 전기세 3000원을 넘지 않아 매우 경제적이다.

바이넥스가 개발한 제품은 △온열안대 △온열밸트 △무릎담요 △USB온열 방석으로 인체 내에 투사되는 원적외선으로 피하조직까지 침투해 피부세포를 활성화 시킴으로써 온열작용, 성장을 촉진시키는 숙성작용,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중화작용, 건습작용, 자정작용, 체온을 유지시키는 공명작용의 효과가 있다.

먼저 온열안대는 눈의 피로가 줄어들며, 안구건조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눈의 노화현상을 더디게 하며, 취침 전에 사용되면 긴장을 풀어주는 매개체가 되면서 아침까지 숙면을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온열밸트는 무리한 업무로 허리의 통증, 잘못된 자세로 인한 만성요통, 항상 배가 차가워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은 사람들에게 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로회복, 스트레스, 생리장애 등 만성질환에 도움이 된다.

이어 무릎담요는 관절염이나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 무릎이 아파서 외출을 꺼리는 분, 실내에 있어도 두꺼운 이불을 덮는 사람들에게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온열 방석은 추위와 몸살기운을 느낄 때 사용된다면, 혈액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게 되는데, 특히 생리통이 심한 여성과 하체에 습기가 많은 남성에게 탁월한 효과가 발휘된다.

모든 제품의 특별한 점은 넥스큐어제품군은 휴대전화 충전용 5V USB 충전기로 간단하게 구동할 수 있으며, USB 5V 보조배터리로 구동 가능해 휴대성도 좋다.주)바이넥스는 ‘마하 원적외선 열선’이 사용된 매트와 방석, 허리벨트와 안대 외에도 유아용 보온포대와 반려동물 용 보온침구 등 새로운 제품의 연구개발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주)바이넥스의 넥스큐어 제품은 넥스큐어 홈페이지(www.nex-cure.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주현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