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아동ㆍ청소년 놀권리 특별사진영상전
성북, 아동ㆍ청소년 놀권리 특별사진영상전
  • 문명혜
  • 승인 2018.06.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사 입구서 ‘플레이성북 특별전시회’ 15일까지 개최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아동친화도시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아동과 지역사회가 함께 펼치는 아동친화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놀권리 특별사진영상전을 마련했다.

오는 15일까지 구청사 입구에서 열리는 플레이성북 특별전시회가 그것이다.

이번 전시는 성북구가 추진하고 있는 아동ㆍ청소년 놀권리 회복 사업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소개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구체적으로 뒤돌아보는 놀권리 추진사업을 통해 지난 2013년 우리나라 최초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성북구가 움직이는 놀이터, 바닥놀이길, 파하하놀이터 등 그동안 추진해 온 놀권리 사업을 소개하는 코너가 준비돼 있다.

눈으로 보는 2018 놀이정책 국제포럼을 통해 지난 5‘2018 놀이정책 국제포럼에서 거론된 국내외 놀이전문가들의 의견과 청중들의 생각을 소개하고 구청이 놀이터가 된 어린이날 성북페스티벌 현장 사진을 생생하게 담는다.

특히 놀권리 사업과 관련된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니터를 설치해 ‘2018 놀이정책 국제포럼주제영상 등을 상영,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막론하고 놀권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ㆍ청소년의 잊혀진 권리인 놀권리를 보장하고 그 가치를 보장할 수 있도록 성북구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