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지원사업 공모
서초구,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지원사업 공모
  • 정응호
  • 승인 2018.06.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문화, 환경,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 소모임 지원
접수기간 7.2~7.6, 해당동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3인이상 주민모임, 단체 신청
16개동 사업진행, 동별 3,000천원 지원, 총 4천8백만원 규모

[시정일보] 서초구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마을사업으로 동단위 주민 소모임을 지원하는 주민참여지원사업을 6월 14일부터 7월 6일까지 공고, 7월 2일부터 6일까지 접수한다.

주민참여지원사업은 관내 16개동(마을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방배2동, 양재2동 제외)에서 진행되고 총 4800만원의 규모로 동별 300만원이 지원(동별 3~4건 지원)된다.

공모분야는 복지, 문화,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지역공동체 형성사업이고 서초구 해당동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3인이상 주민모임 및 단체는 지원가능하며 대표제안자 3인 모두 주민참여지원사업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 경험이 없어야 한다.

공모사업을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사업제안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해당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동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 선정모임에게는 사업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되며, 7월중 주민참여심사와 전문심사위원의 심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지원대상을 선정해 선정결과를 서초구 홈페이지 게시 또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박재원 자치행정과장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지원사업을 통해 서초구 동단위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활동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모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