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9~17세 아동참여위원 모집
양천구, 9~17세 아동참여위원 모집
  • 정칠석
  • 승인 2018.06.23 13:40
  • 댓글 0

25일까지 접수

[시정일보] 양천구는 25일까지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제1기 양천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구는 아동의 권리 및 정책 수립 시행과정에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아동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한다.

또한 이를 통해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한다는 취지다. 9세~17세로 구성되는 아동참여위원은 아동이 놀고 싶은 프로그램 창안, 정책토론회, 동아리페스티벌 등 아동 참여 행사 기획, 아동 관련 정책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처럼 아동에 대한 시각으로 아동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참여권 보장을 위한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아동의 권리·인권에 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개선안을 제안한다. 아동참여위원회에 참여하고 싶은 아동·청소년들은 25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양천구에 주소를 둔 9세~17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동참여위원은 30명 모집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아동참여위원은 자원봉사시간과 수료증이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주요정책에 대한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아동참여위원을 모집하게 됐으며 아동의 사회성·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 함양의 기회가 될 아동참여위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