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문화재단-강동아트센터 협업, 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
광진문화재단-강동아트센터 협업, 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
  • 정응호
  • 승인 2018.06.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음악, 성악, 민요 등 장르 다양
(재)광진문화재단에서 세계적인 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 ‘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을 선보인다.
(재)광진문화재단에서 세계적인 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 ‘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을 선보인다.

[시정일보]싱그러운 6월을 맞아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재)광진문화재단(사장 김용기)에서 세계적인 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 ‘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평소 접하기 힘든 클래식 장르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역주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5월부터 8월까지 총 3회차로 구성된‘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은(재)광진문화재단과 강동아트센터가‘2018년 문화가 있는날 - 예술 여행 더하기’공모사업으로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첫 1회차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음악과 떠나는 세계여행은 영화음악, 뮤지컬, 성악, 가곡, 민요 등 다양한 장르와 레파토리가 접목된 통합예술 공연프로그램으로, 시각적 요소인 영상해설까지 더해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한 번에 사로잡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이번 2회차 공연에서는 미국 음반 산업협회 선정‘세기의 노래’에 수록된 영화음악 ‘The Entertainer’연주를 시작으로 스페인 특유의 아름다운 선율이 녹아있는 Asturias‘Leyenda’(전설) 클래식기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실력파 테너·소프라노 및 피아노 5중주로 선보이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The Phantom of the opera’, 아름다운 발레와 열정적인 탱고·플라멩코 무대, 성악으로 풀어내는 우리의 민요 아리랑까지 기존의 정통 클래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프로그램 구성을 시도해 다양한 장르와 레퍼토리로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우리오페라예술단(단장 김흥완) 소속 얌모얌모 콘서트앙상블, 앙상블 로만짜(피아노 5중주, 기타, 성악), 빵빠레(관악, 타악6중주), 송연희 탱고·플라멩코 댄스팀(송연희, 조문택, 지우, 서정&까를로스 외), 와이즈 발레단도 출연한다.

이밖에 동요모음집, 사운드 오브 뮤직 메들리 등을 부를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의 신나는 무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공연은 오는 27일 저녁 7시 30분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약 90분간 공연된다.

공연문의는 (재)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2049-4700)에서 가능하며, 나루아트센터(www.naruart.or.kr)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가능하다.

한편 다가오는 8월 3회차 공연에는 강동아트센터 상주단체인 카로스타악기앙상블이 출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