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하반기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노원구, 하반기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 김소연
  • 승인 2018.06.29 16:00
  • 댓글 0

[시정일보] 노원구는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1만9000여 명의 교육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있는 교육을 위해 '하반기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7월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이버교육은 노원구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하반기 교육은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사이버 교육시간은 1시간이다.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다.

교육이수 여부는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교육방법은 노원구청 홈페이지(www.nowon.kr)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되며 교육 대상자에 대해서는 모바일을 통해 교육일정 알림 톡 서비스도 시행한다.

한편 구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서울특별시 민방위교육장에서 민방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의백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민방위 대원의 교육부담은 완화하되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