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아라마린페스티벌' 여름을 달군다
김포시 '아라마린페스티벌' 여름을 달군다
  • 서영섭
  • 승인 2018.06.29 10:40
  • 댓글 0

7월7일~8일, 올해로 3회째
수상레저대회-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김포시와 워터웨이플러스가 오는 7월7일과 8일 경인아라뱃길 김포아라마리나 인근 수역 및 광장에서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김포시와 워터웨이플러스가 오는 7월7일과 8일 경인아라뱃길 김포아라마리나 인근 수역 및 광장에서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정일보] 김포시와 워터웨이플러스가 오는 7월7일과 8일까지 양일간 경인아라뱃길 김포아라마리나 인근 수역 및 광장에서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2018 아라마린페스티벌’은 아라뱃길에서 펼쳐지는 수상레저대회와 각종 체험, 수변 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음악콘서트와 문화체험, 푸드트럭, 수제맥주, 먹거리 장터 등 시민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전보다 더욱 풍성하게 준비된다.

해양레저 수상대회는 SUP, 카약, J24요트 세 종목이 진행되는데 SUP와 카약은 7세 이상의 어린이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사전접수를 통해 대회 참가가 가능하다. https://onoffmix.com/event/142208에 접속 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수상레저 체험장에서는 범퍼보트, 수상자전거, 카약 체험이 현장접수를 통해 상시 무료 운영되며, 수변 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음악콘서트, 드론날리기 등의 이색체험, 다육식물심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지역민들이 직접 판매하는 로컬오픈마켓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선바자회, 평화문화1번지 김포시의 평화캠페인 체험부스 등도 함께 운영된다.

7일 오후 7시 개막식에 이어 진행되는 착한콘서트에는 슈퍼스타K 우승에 빛나는 울랄라세션, 난 괜찮아의 가수 진주 등 여러 유명가수가 참석해 축제의 밤을 더욱 화려하게 빛낸다.

김포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누구나 수상레저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가족, 연인 등 많은 분들이 방문해 아라마린페스티벌을 즐겨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김포시와 인천시 서구와 계양구가 주최하고 워터웨이플러스, 한국해양소년단연맹, 경기도세일링연맹이 주관하며 K-water가 후원한다.

행사문의는 전화 031-999-7831~4 또는 홈페이지 www.facebook.com/aramarinefesta 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