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개원 기념식 펼치고 제8대 출범 알리다
동대문구의회, 개원 기념식 펼치고 제8대 출범 알리다
  • 주현태
  • 승인 2018.07.16 17:01
  • 댓글 0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과 오세찬 부의장을 비롯한 제8대 동대문구의회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오세찬 부의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한 제8대 동대문구의회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16일 오전 11시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동대문구의회 개원 기념식을 갖고 제8대 동대문구의회 출범을 알렸다.

기념식에서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역대 의장, 구간부, 사무국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정수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의원선서에 이어 오세찬 부의장의 의원윤리강령 낭독, 김창규 의장의 개원사, 유덕열 구청장의 축사, 강태희 전 의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창규 의장은 개원사에서 동대문구의회 18명 의원 모두는 36만 구민 앞에 구민의 대변자로서 본분에 충실할 것을 선서하고 새로운 결의로 동대문구 발전과 구민과의 약속에 부응해 구민 여러분께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겸손한 자세로 구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굳게 약속한다앞으로 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첫째,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될 것이며,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셋째, 주민과의 약속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믿음직한 의회가 되겠다.”라고 의정방향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