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민 희망 1번가’ 민선7기 정책 아이디어 공모
‘중구민 희망 1번가’ 민선7기 정책 아이디어 공모
  • 이승열
  • 승인 2018.07.19 15:16
  • 댓글 0

10월16일까지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민선7기 새 구정을 창의적이고 시민 친화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100일간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중구민 희망 1번가’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이달 9일부터 10월16일까지 이어진다. 교육, 복지, 안전, 문화, 환경 등 분야별 정책 제안을 비롯, 구정 비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예산절감 및 공공서비스 향상 방안 등 주민 생활에 직결되는 것은 무엇이든 받아 접수한다.

구에 살고 있거나 직장인, 상인 등 구에 생활 터전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구 누리집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ochoojang@junggu.seoul.kr)로 보내면 된다. 

들어온 제안 중 관할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 가능한 것은 즉시 추진된다. 검토 단계에서 실행이 힘든 ‘불채택’ 제안으로 판단된 것은 전문가 그룹에서 다시 살펴 실행여부를 가린다.

구는 공모기한이 끝나는 10월말 실무평가단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 선별에 착수한다. 이를 토대로 11월경 주민제안 보고대회를 열어 제안자의 발표를 듣고 청중단 투표로 평가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우수 1명에게 100만원, 우수작 2명에게 각각 70만원, 장려작 3명에게 각각 50만원의 포상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