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도림천 수변무대서 청소년 문화예술공연 등 열어
관악구, 도림천 수변무대서 청소년 문화예술공연 등 열어
  • 유주영
  • 승인 2018.07.20 08:52
  • 댓글 0

관악구 20일 ‘소소한 콘서트’, 21일 ‘우리동네 청소년 CEO 틴스마켓’ 열어
도림천 수변무대에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문화‧예술 공연부터 플리마켓까지.
우리동네 청소년 CEO 틴스마켓
우리동네 청소년 CEO 틴스마켓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20일, 21일 도림천 수변무대에서 청소년들이 만드는 ‘소소한 콘서트’와 ‘우리동네 청소년 CEO’ 틴스마켓을 개최한다.

오는 20일 저녁 6시30분부터 열리는 소소한 콘서트는 평소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이 모여 꿈과 끼, 재능을 맘껏 펼치는 공연의 장이다.

공연의 기획부터 홍보까지 전 과정을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콘서트에는 밴드, 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공연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8월 10일과 24일에는 실내 카페에서, 9월 20일과 10월 19일에는 낙성대공원에서 콘서트가 이어진다. 또한 11월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총 결산 공연이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한편 오는 21일 오후 4시에는 ‘우리동네 청소년 CEO 틴스마켓(teenager‘s flea market)’이 개최된다.
 
16개 청소년 창업 동아리가 참여하는 이번 플리마켓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가죽공예 제품, 캘리그라피 제품, 천연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청소년 동아리의 감미로운 야외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우리동네 청소년 CEO는 창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정하고 1년간의 창업교육을 진행, CEO로서 성장하기 위한 기업가 마인드 향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연 2회 개최하는 틴스마켓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창업노하우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뽐내게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의 청년 인구는 전체의 39%로 청년은 관악에 가장 큰 자산”이라며 “도림천, 낙성대공원 등 열린 장소에서 청소년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