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임새 있고 정직한 살림살이 설계”
“짜임새 있고 정직한 살림살이 설계”
  • 시정일보
  • 승인 2006.11.30 14:17
  • 댓글 0

김익태 서초구의회 예결위원장


서초구의회 재선의원으로 도시건설위와 총무재무위, 운영위 등 핵심 3대 위원회를 두루 경험하며 금번 회기간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익태 의원에게 선임 소감 및 예결위 운영방향 등에 대해 들어봤다.
-예결위원장 선출 소감은.
“본인을 믿고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서초구의원으로 선택해주신 구민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지금껏 구의원이란 가장 낮은 위치에서 가장 힘든 일을 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의정활동에 임해왔으나, 예결특위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고 보니 막중한 책임감도 느끼게 된다. 높은 경륜과 능력을 겸비하신 동료 위원 들과 함께 ‘행복도시 1번지, 서초’가 실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예산심의에 임하겠다.”
-내년도 예산규모 및 예결위 운영방향은.
“내년도 예산 총 규모는 전년도 최종예산보다 3.6% 감소한 3092억원으로 일반회계는 4.4% 감소한 2624억원이며, 특별회계는 1.1% 증가한 468억원이다. 25개 자치구중 두 번째로 많은 예산과 정책을 심의하고 결정해야 함에 따라 금번 예결특위에서는 2007년 서초의 모습은 물론, 향후 서초의 미래를 구체화시키고 현실화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를 위해 본인은 위원장으로서 선심성 예산 및 불요불급한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고, 동료의원들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최선의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의원들과 집행부가 서로의 의견을 정확하게 소통하며 합리적으로 조율할 수 있도록 중간자 내지 안내자 역할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다.”
-동료의원 및 구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예결특위의 성공적인 운영이 구정의 오늘과 내일을 결정한다는 사명감으로 본인을 비롯한 우리 예결위원들은 서초의 살림살이를 더욱 짜임새 있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아무쪼록 관심을 갖고 끝까지 예결특위의 활동을 지켜봐 주시고 좋은 의견과 제안도 많이 보내주시길 바란다.”
徐廷根 기자 /jkseo@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