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직장인 운동 무료 교실 참가자 모집
금천구, 직장인 운동 무료 교실 참가자 모집
  • 유주영
  • 승인 2018.07.28 08:10
  • 댓글 0

직장인들의 체중관리와 체력향상을 위한 저녁시간 무료 운동교실, 8월 3일(금)까지 참가자 모집
‘365 금천체력정보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
2018년 7월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저녁 시간 직장인 운동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이 ‘힐링 빈야사 요가’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2018년 7월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저녁 시간 직장인 운동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이 ‘힐링 빈야사 요가’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주민들의 성인 비만율을 낮추고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평상시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저녁시간을 활용한 무료 운동교실을 운영해 8월 3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관내 직장인은 물론,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금천구의 모든 체육 프로그램과 각종 체육 시설들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 ‘365 금천체력정보통(http://365.geumcheon.go.kr)’을 통해 ‘힐링 요가’, ‘영맨프로젝트’, ‘동별 걷기동아리’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골라서 신청할 수 있다.

또, 운동교실에 참여하는 대상자에겐 무료로 ‘체성분검사’와 과학적 체력측정을 통한 개인별 ‘맞춤식 운동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처음으로 ‘발레핏’ 직장인 운동교실을 개설,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다양한 종목으로 1기 줌바댄스, 2기 빈야사요가, 3기 힐링요가, 4기 필라테스을 개설하고 기수별 16차시로 12월까지 확대 운영 중에 있다. 1기 줌바댄스와 2기 빈야사요가는 현재 모집이 끝났다.

이병일 건강도시팀장은 “앞으로도 직장인들이 금천구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만예방 및 건강증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를 시작으로 자신의 적정 체중유지와 체력관리에 관심을 갖고 개인 건강 증진에 관심을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