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세대통합 전적지 순례 실시
서울지방보훈청, 세대통합 전적지 순례 실시
  • 주현태
  • 승인 2018.07.30 12:56
  • 댓글 0

순례 출발 전 정부기념식에 초청된 UN참전용사 환영 ‘Thank U’ 퍼포먼스 실시
UN군의 첫 전투를 기념하여 건립한 ‘유엔군 초전기념관’ 등 순례
서울지방보훈청, 유엔참전용사 환영 퍼포먼스
서울지방보훈청, 유엔참전용사 환영 퍼포먼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서울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2018727() UN참전용사 Thank U 퍼포먼스세대통합 전적지 순례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기념일인 ‘6·25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을 맞이하여 6·25참전유공자 30명과 대한민국지속가능봉사회 학생 70명 등 총 100명이 참가했다.

특히 6·25전쟁과 UN군 참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우리나라의 전후 3세대에게 남북분단의 현실을 인식시키고,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의지를 다지며,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한 UN참전용사들의 희생·공헌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이 순례의 취지이다.

순례에 참석한 학생들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실시된 정부기념식에서 방한한 UN참전용사에게 'Thank U'퍼포먼스 통해 감사와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환영 퍼포먼스 후 순례단은 UN군이 한국에 참전하여 치른 첫 전투(죽미령 전투)를 기념하여 건립한 초전기념관(경기 오산)과 프랑스군참전기념비(경기 수원)을 견학했다.

오늘 참가한 한 학생은 ‘6·25참전유공자 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UN참전용사 분들을 잠깐이나마 만나본 오늘의 경험은 정말 특별하게 남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