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영등포구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 정칠석
  • 승인 2018.08.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15명 모집...25일~9월29일 운영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오는 25일부터 9월29일까지 금융·IT업계에 취·창업을 원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진행된 ‘2018 디지털금융 IT전문인재 양성교육’ 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분야의 인재양성 및 예비창업(스타트업)을 지원했던 지난 과정에 이어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자 제일 관심과 호응이 컸던 빅데이터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전문교육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맡아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영등포구 경인로775) 한국경영인증원 내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25일부터 9월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6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본과정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R프로그래밍 △데이터의 수집과 가공 등 실무에 활용 가능한 지식 습득 △빅데이터 활용사례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본 교육을 통해 추후 기업 실무, 창업까지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빅데이터 전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이 창업할 경우 영등포구청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에서 만 39세 미만 청년은 24일까지 온라인 구글신청(https://goo.gl/forms/aptB12SnaI0NgjRP2)또는 일자리정책과로 전화(2670-1664) 하면 된다.

모집정원은 15명으로 정원초과 시 영등포구민 또는 ICT(정보통신기술)전공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채현일 구청장은 “고부가 가치 창출에 유리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취업 역량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대에 맞는 맞춤형 취창업 교육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