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이관수의장 한국전력공사 강남지사 방문
강남구의회 이관수의장 한국전력공사 강남지사 방문
  • 정응호
  • 승인 2018.08.10 17:34
  • 댓글 0

최근 잦은 정전으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와 안전 확보를 위해
강남구의회 이관수의장이 한국전력 강남지사룰 방문 최근 전력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강남구의회 이관수의장이 한국전력 강남지사룰 방문 최근 전력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시정일보] 강남구의회 이관수의장이 최근 강남구 관내 아파트 정전사태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알아보기 위해 지난 8월 9일 17시 한국전력공사(KEPCO) 강남지사를 방문하여 진영상 지사장등 관계자들을 면담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우리나라 전역을 덮친 폭염으로 전력 사용량이 늘어나 은마아파트와 대치선경아파트 등 관내 공동주택단지에서 정전이 발생하여 주민들의 불편과 엘리베이터 고장 등 주민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그 원인과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행보이다.

이 자리에서 진영상 지사장은 올해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력사용량이  연일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으며 아파트의 노후시설이 전력량에 미치지  못하여 곳곳에서 정전사태가 벌어지고 있다면서 이럴 때 일수록 주민들은 나만 생각하기 보다는 에어컨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과 효율화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강남구의회 이관수의장은 관내 노후 아파트에 대한 사전 점검을 충실히 하고 비상시 연락체계를 단지별 구축하여 주민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 해 달라고 당부하고 더위에 수고하는 한국전력 직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