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스마트도어 지원사업 추진
서초구, 스마트도어 지원사업 추진
  • 정응호
  • 승인 2018.08.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통로 안전확보 및 원활한 대피를 위해 아파트 옥상 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설치비용 지원

[시정일보] 아파트 옥상문은 보안 및 사고예방을 위해 평소 비상문을 폐문상태로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항상 문을 닫아둘 경우, 비상시 주민의 원활한 대피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이에 서초구에서는 평소에는 잠금상태로 유지관리하여 보안 및 사고예방의 관리목적을 달성하고, 필요시 개방을 통해 원활한 대피와 비상통로 안전확보를 할 수 있도록 비상문 자동개폐장치의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비상문 자동개폐장치는 평소에는 옥상문을 폐문상태로 유지하다가, 단전이나 화재에 따른 경보기 작동 등 비상대피가 필요할 때에는 비상문을 개방해주는 장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최근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구민분들께서 안전문제에 관심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된다. 서초구 관내 아파트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에 발벗고 나서는 서초구가 되겠다. 민선7기 생활밀착형 행정의 일환으로 비상통로 안전확보를 위한 스마트도어(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오는 31일까지 서초구청 주거개선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 재건축 정보포털'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