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성북공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문명혜
  • 승인 2018.08.14 13:42
  • 댓글 0

고객과 함께하는 동행 공기업으로 서비스 개선, 조직역량 강화 집중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2018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전국 24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실적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는 리더십ㆍ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정책준수 등 5개분야에 걸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로 이뤄졌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작년 한해, 고객과 함께하는 동행 공기업으로 내외부환경변화 적응을 위한 경영, 고객참여 경영을 통한 서비스 개선, 인력개발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 공정ㆍ청렴ㆍ안전 전략적 집중경영을 위해 임직원이 합심, 경영성과 창출에 매진해 왔다.

공단은 특히 2018년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 중 90점 이상 14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서울시 자치구 공단 중 2위로 90.57점 이상 획득해 명실상부 고객서비스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이밖에도 서비스품질우수상 산업통상부 장관표창 수상을 비롯 각종 서비스품질 향상 관련 인증 4종에 대해 꾸준히 취득해 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왔다.

이같은 고객중심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끊임없는 공단의 노력은 2018년도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주요 원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권혁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우리공단의 시설물을 이용해 주시는 구민과 공단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통해 구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