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 선출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 선출
  • 방동순
  • 승인 2018.08.15 09:29
  • 댓글 0

박원서 의회운영위원장,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 선출
부의장 제갑섭 의원, 의회운영위원장 박원서 의원, 행정복지위원장 김연후 의원, 건설재정위원장 김남현 의원(왼쪽부터)
제갑섭 부의장, 박원서 의회운영위원장,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왼쪽부터)

 

[시정일보]강동구의회는 지난 7일 개회한 제25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의장 선출 및 상임위원을 선임하고, 9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며 제8대 강동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재적의원 18명 중 18명의 의원이 참석한 무기명 투표를 통해 부의장 제갑섭 의원 의회운영위원장 박원서 의원 행정복지위원장 김연후 의원 건설재정위원장 김남현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로써 의회는 지난 727일 임인택 의장 선출 이후 원 구성 협상에 난항을 겪으며 주변의 우려를 자아냈지만, 결국 지난 9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구민 복리증진과 강동발전이라는 대의명분과 의회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극적으로 의견이 일치해 원 구성을 마무리 했다.

제갑섭 부의장은 그간 이번 8대의회 만큼 부의장의 역할이 막중한적은 없었다며 주어진 임기동안 의장단과 의원들간, 더 나아가서는 집행부와도 의견을 잘 조율해 43만 구민의 복리증진에 힘써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원서 의회운영위원장은 임인택 의장님을 비롯해 사랑하는 동료의원님들 그리고 의회 사무국 직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혼자보다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연후 행정복지위원장은 행정복지위원회가 구정의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 심사하는 핵심적인 위원회인 만큼 동료 의원들의 많은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며 그간의 의정경험을 살려 생동감있는 위원회로 운영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믿고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집행부와 늘 소통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에서 뛰는 활기찬 위원회가 되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