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이화여대와 함께하는 여성리더 양성
동작구, 이화여대와 함께하는 여성리더 양성
  • 주현태
  • 승인 2018.08.15 14:37
  • 댓글 0

동작구 '제 5기 동작-이화아카데미' 운영
지난 5월 동작구민이 동작-이화아카데미 수강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동작구민이 동작-이화아카데미 수강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노량진행복지원센터 내 평생학습관에서 '제5기 동작-이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작-이화 아카데미는 다양한 인문학 분야의 강좌로 이화여대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여성 특화 교육이다.

913일부터 1115일 매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은 관내 거주 성인여성 55명이다.

강의는 최근 여성들의 관심사를 고려해 음악과 미술사이 인물로 읽은 한국사 100세 세대 인생 노후설계 피아니스트와 함께 하는 피아노토크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됐다.

강사로는 가수 이적의 엄마로 잘 알려진 박혜란 여성학자, 고려대 권대봉 교수, 이화여대 조혜란김수자 교수, 조현영 피아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유명 전문가들이 나선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912일까지 동작구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관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2만원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820-9928)으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구는 매년 상하반기에 동작-이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적이고 폭넓은 주제로 꾸며 참여하는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동작-이화 아카데미는 자기계발을 통해 잠재력을 발현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며 앞으로도 우리 구만의 여성특화프로그램을 더욱 성장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