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의 매력! 사진으로 보여줘 '마포 관광사진 공모전'
마포의 매력! 사진으로 보여줘 '마포 관광사진 공모전'
  • 주현태
  • 승인 2018.08.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으로 담은 마포’ 주제...누구나 참여 가능
총18점 시상, 최우수 작품에는 100만원의 상금 수여
2018 마포 관광 사진 공모전 포스터.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 곳곳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오는 93일부터 28일까지 사진으로 담은 마포를 주제로 관광사진 공모전을 연다.

작품소재는 마포 내 자연·역사·문화예술·테마 자원 등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전시될 예정인 만큼 마포 명소와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고, 주제를 참신하게 표현한 독창성이 동반돼야 한다.

구는 이번 공모전에서 총18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우수작(1)에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작(2)50만원, 장려(5)30만원, 입선(10)에는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93일부터 시작되는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은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에서 공모요강 및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인화사진(11×14inch) 및 디지털 사진파일(3000×2000픽셀 이상 jpg)이 담긴 USB를 관광과(3153-8654)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5점까지 제출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10월 중 구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별통보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입상자는 작품이 구정 홍보와 관련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것을 무상으로 허락해야 한다. 구는 당선작을 관광호텔, 여행자 편의시설 등 주요 관광접점지에 전시하고 SNS에 게시해 마포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다른 공모전에 입상된 작품, 표절작품은 출품할 수 없으며 부정으로 제출한 경우 시상 후에라도 수상 취소가 이뤄진다. 상금 또한 반납하여야 한다.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를 다해야한다. 응모작과 관련된 저작권과 기타 민형사상 및 도의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홍보 콘텐츠를 주민 참여를 통해 확보하는 뜻 깊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