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원어님 영어캠프' 성황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원어님 영어캠프' 성황
  • 방동순
  • 승인 2018.08.18 10:25
  • 댓글 0

매년 여름-겨울방학시즌에 2차례 진행
미국식 수업 도입, 일상회화 위주 강의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원어민 선생님으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다.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원어민 선생님으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다.

[시정일보]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8년 여름방학을 맞아 7월30일부터 8월10일까지 총 10일 간 청소년 원어민 영어캠프를 진행했다.

지역 내 초등학생 1학년~6학년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원어민 영어캠프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의 유망 직업을 주제로 다양한 학습 활동과 요리, 뮤지컬, 워터파크 체험 등 체험 활동을 접목하여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어캠프의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수료식이 진행되어 부모님과 함께 캠프 활동 영상을 감상하고, 참가 청소년들이 준비한 작은 발표회와 사진촬영을 함께하며 영어캠프의 마지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랬다.

참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은 일정기간 원어민과 함께 영어를 학습 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체험 활동에 만족을 표현하면서도 참가자 선정 방식과 반 배정 방식 등 프로그램에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하며 청소년 원어민 영어캠프에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주입식 영어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하는 미국식 수업과정을 도입해 일상 속에서 활용 가능한 실제적 영어회화를 목표로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2차례에 걸쳐 청소년 원어민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차기 원어민 영어캠프는 2019년 겨울방학 실시를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