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공무원/ 직접 타 부서와 협업해서 단시간에 문제 해결
칭찬공무원/ 직접 타 부서와 협업해서 단시간에 문제 해결
  • 시정일보
  • 승인 2018.08.30 12:08
  • 댓글 0

■ 서초구청 부동산정보과 지적관리팀 이광 주무관

[시정일보]올 여름 정말 무덥고 짜증스럽던 날들의 연속이었는데 민원인으로 서초구청 담당자 이신 이광 주무관님에게 많은 질문과 애로사항을 수없이 전화 통화하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수십년만에 가장 더웠다는 올 여름, 가만히 있어도 힘겨운 시간들이었을 터인데, 민원인에게 수없이 전화를 받으시면서도 짜증 한번 없이 서초구청의 도로과, 건설관리과 등에 직접 연락하셔서 문제를 기어코 해결해주셨습니다.

민원인인 제가 생각하기에도 제가 요청한 문제를 풀기에는 이광 주무관님이 직접 도로과, 건설관리과 등 협의를 거쳐야만 해결이 되는 아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일이었습니다.

각 부서간의 이견과 상충되는 일이 있다보면 하염없이 시간이 걸리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 광 주무관님께서는 민원인의 다급함을 이해 해주시어 서초구청 각 부서의 담당자 분들과 손수 전화하셔서 문제를 최단 시간안에 해결해주셨습니다.

저도 한 기업의 부서장으로 20여년을 한 직장에서 일하고 관청 업무를 보고 있는 사람이지만 이렇게 자기 일처럼 민원인을 응대해주시고 빠른 일처리를 해주시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던 차에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칭찬합시다’ 코너가 있음을 알고 서초구청 부동산정보과 지적관리팀 이광 주무관님"의 훌륭한 인품을 알리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어 부족하나마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몇달이 걸릴 수도 있었던 일이었는데 덕분에 짧은 시간안에 일을 마무리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나마 이광 주무관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