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영등포구의회 부의장 / “마부작침의 의지로 생산적인 의회되도록 최선”
권영식 영등포구의회 부의장 / “마부작침의 의지로 생산적인 의회되도록 최선”
  • 정칠석
  • 승인 2018.09.06 14:22
  • 댓글 0

 

[시정일보]“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의지로 성실히 찾아가는 현장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함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뿐만 아니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신을 피력하는 영등포구의회 권영식 부의장.

권영식 부의장은 영등포구 바선거구(신길4·5·7동)출신으로 3선 의원이며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하고 영등포구 자율방재단 단장,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 16, 17기 제2지회장, 영등포구 2017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장을 역임하고 원일철강 대표, 신오산악회 회장, 신길 4,5,7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영등포구 소기업 소상공인회 자문위원, 제8대 영등포구의회 부의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부의장으로 당선된 소감은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부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여러분과 그간 3선 의원에 당선되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영광이기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더욱 낮은 자세로 원칙과 신뢰로써 항상 구민의 편에 서서 구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의회 운영방향은

“영등포구가 더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도록 늘 연구하고 고민하는 자세로 의원 상호간 소통과 공유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의회의 전문성을 강화해 의회 본연의 기능에 더욱 충실하도록 노력하며 주요 정책 사업의 추진 상황들을 꼼꼼히 점검해 불합리한 제도나 법령을 개정 구민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의정의 역량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항상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들의 뜻이 구정에 반영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구민들로부터 칭송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의회 위상을 위한 발전방향

“제8대 의회는 초선의원부터 7선의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력과 능력을 겸비한 의원들이 분포돼 있는 만큼 의장과 의원 간 의견을 조율하고 의원 개개인의 의견이 조화롭게 반영될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의 역할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한 의원들 모두 항상 연구하고 공부해 업무에 대해 전문 지식을 습득하며 집행부와 상생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속정당을 초월해 소통과 배려를 통한 화합을 바탕으로 민의를 적극 반영해 구민감동으로 이어지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는 발전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임기 중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이 있다면

“청소나 교통 등 민생과 관련된 문제를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재개발 등 공사현장의 소음·먼지·안전 문제는 주민과 업체 간의 대면소통의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 주민피해가 없도록 의정활동에 역점을 둘 생각입니다. 또한 1인주거와 2인주거 노인분들의 안전관리와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복지에도 초점을 둘 것이며 보육문제 관련 사건사고가 많은 요즘, 아이 키우기 걱정 없는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구립보육시설을 확충하고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특히 영등포구는 다문화가족이 많은 지역으로 이들이 서로의 이웃이 될 수 있도록 문화교육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각 국적의 이웃 간에 이질감과 거리감을 해소하는데도 앞장서겠습니다.”

-구민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그간 저희 영등포구의회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등포구의회는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구민 여러분의 뜻을 존중하고 진정으로 구민을 위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저를 포함한 17명의 의원 모두가 늘 고민하며 구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의장님을 도와 원만한 의회를 이끌어 가는데 지혜와 슬기를 모아 맡은바 책무를 다할 생각이며 구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