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육각수와 함께하는 즐거운 중‧장년 재취업 특강 개최
서초구, 육각수와 함께하는 즐거운 중‧장년 재취업 특강 개최
  • 정응호
  • 승인 2018.09.18 17:58
  • 댓글 0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두 번째 청춘” 중‧장년 재취업 구직자 대상
동 세대 육각수(조성환)의 희망특강 및 중‧장년 취업전략 실무특강
음악과 함께하는 즐겁고 유익한 중‧장년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교육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9월 19일(수) 14시부터 16시까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육각수와 함께하는 중‧장년 재취업특강'을 개최한다.

100세시대 돌입으로 제2의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지속되는 경제불황과 4차 산업혁명으로 일자리는 점점 줄어드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경제 현실을 반영해 서초구에서는 “두 번째 청춘”을 꿈꾸는 중‧장년에게 즐겁고, 실효성있는 재취업 특강을 개최하여 자존감을 올리고,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 전략을 세워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역량강화특강을 준비하게 되었다. 
 
90년대 히트곡 “흥보가 기가 막혀”로 유명한 육각수의 조성환이 1부 희망특강의 강사로 나와 인기절정을 달리다 취업교육을 받고 새롭게 도전했던 일들, 데뷔할 때의 마음으로 돌아가 재도전하고 있는 노래, DJ 등 동세대 육각수의 인생이야기와 노래를 들려준다.
 또한 2부 실무특강에서는 중장년 전직 컨설팅 전문 구미라 강사가 나와 재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강연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노동시장이 긴축되고 실업률이 점점 올라가 모두가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중‧장년층이 무게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아야 가정이 살고, 지역경제가 살고, 나라가 바로 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초구에서는 중‧장년의 즐거운 인생2막을 위하여 중‧장년 맞춤형 교육, 좋은 일자리 연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육각수와 함께하는 중‧장년 재취업특강'은 당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으며, 구직활동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서초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