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편의 위주 예산될 수 있도록”
“주민편의 위주 예산될 수 있도록”
  • 시정일보
  • 승인 2006.12.14 15:28
  • 댓글 0

우권석 구로구의회 예결위원장

“구민들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실질적인 주민편의 위주의 예산이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함께 심도있게 심의해 지역간·분야별 균형있는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구로구의회 우권석 예결특위위원장.
-예결특위 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 동료의원여러분과 구민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구민들의 바램을 적극 내년도 예산에 반영 주민편의위주의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내년도 예산규모와 예결위 운영방향은.
“내년도 예산규모는 금년대비 18.2%가 증가한 2222억3200만원으로 이중 일반회계가 2098억원이며 특별회계가 124억3200만원입니다. 예결특위는 지역숙원사업이나 투자사업 등 사업추진의 연속성 확보에도 역점을 둬 건전재정 기반이 구축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소속 위원들과 함께 심도있게 심의해 나갈 예정입니다.”
-예산심의에 있어 주안점을 둘 분야는.
“상임위의 의결을 최대한 존중하며 가급적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선심성 예산은 과감히 삭감 실질적인 주민편의 위주의 예산이 되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아울러 교육환경 개선 및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에 대한 지원사업과 노인 및 장애인을 비롯 복지시설 확충 등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나 지역개발을 위한 투자사업은 적극 반영 주민생활과 밀접한 예산이 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저희 구로구의회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위원들과 함께 구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구민을 위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슬기를 모아 맡은 바 책임을 다할 생각이며 구민여러분의 지속적인 애정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鄭七錫 기자 / chsch7@sijung.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