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중복·선심성 사업은 예산 삭감”
“유사·중복·선심성 사업은 예산 삭감”
  • 시정일보
  • 승인 2006.12.14 15:30
  • 댓글 0

신봉현 마포구의회 예결위원장

“40만 마포구민의 혈세가 한 푼도 낭비되지 않고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간 개발에 쓰이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신을 피력하는 마포구의회 신봉현 예결특위 위원장은 지난 3대 마포구의회에 입성한 후 4, 5대까지 역임한 삼선의원으로 아현2·3동, 공덕2동, 도화1동의 지역구를 맡고 있는 베테랑 의원이다. 2007년 예산심의 총책임자인 신봉현 위원장이 이끌어 갈 예결특위의 운영방안에 대해 들어본다.
-예결특위 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부족한 이 사람을 예결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동료의원들께 감사를 드리면서 내년도 예산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의하기 위해 예결특위 위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조율하면서 심도 있는 심사를 펼치겠다.”
-마포구의 내년 예산규모는.
“내년도 예산 총 규모는 전년도 대비 10%, 약 208억4296만원이 증가한 2301억7419만원으로 일반회계 2120억원, 특별회계 181억7419만원이다.”
-예결특위 운영방안은.
“선심성 예산이나 불요불급한 예산을 과감히 삭감 실질적인 주민편의 위주의 예산이 될 수 있게 할 생각이다. 특히 지역숙원사업인 마포문화관광벨트화, 당인리 발전소 이전문제, 월드컵공원 내 테마공원 유치문제 등 지역투자사업의 사업추진 연속성 확보에 역점을 둬 건전재정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지방재정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구민복리증진사업일지라고 유사·중복, 선심성 등 적정하게 편성되지 않은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삭감해 나가겠다.”
-예산심사 기준은 무엇인가.
“한정된 재원의 범위 내에서 효율적인 투자가 되기 위해 투자심사가 완료된 사업이나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주요사업을 우선적으로 반영한다.”
-구민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
“동료의원들과 상호 의견교환을 통해 능률적이고 효율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구민 전체에게 고루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
河炫辰 기자 / wjiny@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