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고시촌단편영화제 ‘주민심사위원’모집
관악구, 고시촌단편영화제 ‘주민심사위원’모집
  • 유주영
  • 승인 2018.10.09 15:39
  • 댓글 0

올해 595편으로 출품 마감, 양적‧질적으로 우수한 출품작 많아
오는 12일까지 주민심사위원 모집, 내 손으로 뽑는 최고의 작품은?

 

[시정일보] 대놓고 B급 영화제 ‘관악구 고시촌단편영화제’ 출품작을 내 손으로 직접 뽑을 수 있게 됐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제4회를 맞는 이번 고시촌단편영화제 출품작을 심사 할 ‘주민심사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B급 영화제인 ‘고시촌단편영화제’가 “Where are you?”라는 주제로 모집한 단편영화의 출품을 마감했다.

출품작은 비교적 짧은 공모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총 595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영화인들 사이 고시촌단편영화제의 위상을 보여줬다.

특히, 작년 243편에 비해 두배이상 출품작이 접수 되어 양적·질적으로 뛰어난 작품들이 많아 심사하는데 고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부터는 기존 심사방식과 달리 ‘주민심사위원’을 모집해 영화감독과 배우 등 영화계 전문가들과 함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시각에서 출품작을 심사하게 된다.

심사방법은 고시촌단편영화제가 열리는 당일 관악청소년회관 소극장에서 본선 진출작 상영회에 참석해 영화를 모두 관람 후 현장투표로 진행한다.

현장에서 고시촌단편영화제 우수작을 선정 할 ‘주민심사위원’은 관악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2일까지 고시촌사무국 이메일(gosff.program@gmail.com) 을 통해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 기입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총 상금 1000만원 상당인 고시촌단편영화제는 올해 11. 10(토) ~ 11(일) 이틀간 진행된다. 영화제관련 문의사항은 고시촌단편영화제 사무국(6401-4239) 또는 관악구청 문화체육과(879-5607)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구민의 손으로 직접 뽑는 고시촌단편영화제의 최고의 작품은 어떤 작품일지 기대가 된다” 면서 “매년 영화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 성장해나가는 영화제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