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알쓸신잡’출연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 초청 특강
서초구, '알쓸신잡’출연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 초청 특강
  • 유주영
  • 승인 2018.10.11 11:13
  • 댓글 0

2018. 10. 13(토) 10:00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인공지능시대,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주제로 강연 열려
서초구청 홈페이지 강좌예약을 통해 신청, 단체의 경우 이메일 신청 가능
조은희 구청장, “미래의 변화에 대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서초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서초문화예술회관 1층 아트홀에서 '서초구 평생학습관 개관 1주년 기념 명사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가 “인공지능시대,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정재승 교수는 ‘알쓸신잡2’,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해 어려운 과학 이야기를 차근차근 조근조근 쉽고 재미있게 풀어줘 대중들과 친숙한 뇌과학자이다.

평소 직장이나 학교 때문에 평생학습관의 다양한 강좌들을 접하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특별히 주말에 마련한 강의로써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든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신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 통합예약 > 강좌예약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10명이상 단체 신청을 원하는 경우는 이메일(메일주소 유선문의)신청도 가능하다. 이번 특강관련 문의는 서초구 평생학습관(2155-8829, 8395)으로 하면 된다.

아울러, 서초구 평생학습관은 지난해 7월 내방역에 위치한 방배열린문화센터에 개관하여 자기계발, 문화·예술, 인문교양, 외국어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2,000여명의 구민이 학습관을 이용한 바 있으며, 특히 전문해설가 도슨트 양성과정의 경우 학습 후 실제로 미술관을 찾아가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작품에 대한 해설을 하고 있다.

10월 이후에도 한국미술 바로보기, 클래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음악축제편) 등 여러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학습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하는 등 구민들의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을 위해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미래의 변화에 대비하고,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서초구민 모두가 언제나, 어디서나 함께 배우고, 즐겁게 나누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서초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