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구민 건강생활 위한 '2018 건강한마당' 개최
중랑구, 구민 건강생활 위한 '2018 건강한마당' 개최
  • 김소연
  • 승인 2018.10.16 09:54
  • 댓글 0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용마폭포공원에서 진행
지난해 열린 구민 건강 한마당 진행 모습
지난해 열린 구민 건강 한마당 진행 모습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용마폭포공원에서 구민의 건강 축제 ‘2018 건강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16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구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해 구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것으로, 매해 많은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건강한마당은 중랑구의사회를 비롯한 18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온가족이 함께 건강한 중랑’을 테마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체험 부스는 검진존, 영양존, 신체활동존, 건강체험존, 열린무대존 등 총 5개의 존으로 구성했다. 검진 존에는 어린이 시력검진에서부터 구강검진, 한의학 건강상담 등이 진행되며, 영양존에서는 싱거운 장독대‘저염 된장’만들기, 쪼물딱 쪼물딱 건강간식 만들기 등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생활 속 건강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다.

또, 신체활동 존에서는 워킹바이크, 외발자전거 등의 체험과 함께 체력측정을 통한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아볼 수 있으며, 건강체험존에서는 임산부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체험 등을 해 볼 수 있다. 열린무대존에서는 중랑구 걷기클럽의 걷기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건강댄스, 난타 축하공연, 건강나무에‘건강다짐 메시지’달기 등의 행사가 진행 된다.

한편, 당일 용마폭포공원에서‘제3회 용마폭포문화예술 축제’가 함께 개최되어 다양한 공연과 문화행사, 전시, 마켓, 먹거리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구 대표하는 건강 축제인 건강한마당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셔서, 건강 지식은 물론 즐거움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