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20일 이웃돕기 기금 마련 나눔장터
고양시 일산서구, 20일 이웃돕기 기금 마련 나눔장터
  • 서영섭
  • 승인 2018.10.19 14:05
  • 댓글 0

일산1동 나눔장터 운영 및 수익금 환원 통한 이웃사랑 실천

[시정일보]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은 새마을 부녀회와 함께 오는 20일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개최되는 일산서구 푸른고양 나눔장터에 참여할 예정이다.

새마을 부녀회 회원 13명과 동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친환경 수제 EM 비누와 옷가지 등 재활용장터를 비롯해 저렴하고 영양 만점인 야채전, 어묵, 떡볶이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장터를 함께 운영하게 된다.

이번 나눔장터 운영으로 마련된 수익금은 다가오는 겨울철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한편 일산1동 새마을 부녀회는 지난 4월에도 나눔장터 참여를 통한 수익금으로 소불고기, 겉절이 등 직접만든 밑반찬과 고추장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등 나눔장터 운영 및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이밖에도 짜짜봉사단과 연계한 짜장면 나눔, 이동 세탁소 운영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는 새마을 부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일산1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20세 이상 만 65세 이하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일산1동(031-8075-77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