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구 성주산 생활체육공원 개장
부천시 소사구 성주산 생활체육공원 개장
  • 시정일보
  • 승인 2006.12.15 13:31
  • 댓글 0

복합 체육시설 등 갖춘 주민쉼터 조성


부천시(시장 홍건표)는 그 동안 자체 운동장을 마련하지 못해 타 지역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등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사구지역 주민들이 복합 체육시설을 갖춘 근사한 생활체육공원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15일, 소사구 소사본동 산71번지 일원 부지 7630평 규모의 인조잔디운동장과 테니스, 체력단련장 등을 갖춘 성주산 생활체육공원 준공식이 열린다.
시는 2003년부터 이 지역의 노후 주택 13동과 공장 등을 타 지역으로 이주시키고 축구, 인라인, 조깅, 농구, 족구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조잔디운동장과 테니스장, 체력단련시설을 갖춘 생활체육공원을 2005년8월2일 착공하여 이날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성주산 생활체육공원은 부천시 처음으로 조성된 생활체육공원으로 사업 초기단계부터 지역주민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여 시공에 반영하였으며 다양한 종목이 동시에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주변 산림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수목을 식재하는 등 환경 친화적이고 아늑한 체육공원으로 조성함으로써 소사구민들의 체육행사는 물론 건강증진과 레저스포츠 공간으로 크게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체육공원은 국비 17억원과 도비 5억원, 시비 42억원 등 총사업비 64억원의 사업비로 주5일제 근무 환경변화와 건강 욕구증진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조명탑을 설치, 아침 6시부터 밤 11시까지 개방할 계획이며, 음향시설을 갖추어 행사시마다 음향시설 대여 불편과 부담을 경감시키는 등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홍건표 부천시장은 “성주산 생활체육공원은 좁은 면적에 아기자기한 시설을 골고루 갖추어 놓아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장소는 물론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공원의 체육시설은 당분간 무료개방 후 인조잔디구장은 내년 3월부터 사용료를 징수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체육청소년과(320-2217) 또는 부천시시설관리공단(320-3490)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