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효(孝)로 하나되는 서리풀" 서초구, 희망나눔 걷기 한마당 열어
"세대공감! 효(孝)로 하나되는 서리풀" 서초구, 희망나눔 걷기 한마당 열어
  • 유주영
  • 승인 2018.10.18 15:15
  • 댓글 0

 

[시정일보] 서초구(조은희 구청장)에서는 오는 10월 20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서초문화예술공원 잔디광장에서 메리츠화재와 함께하는 ‘제13회 서초구 희망나눔걷기 한마당’을 진행한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메리츠화재의 후원으로(후원금 30,000,000원) ‘세대공감! 효(孝)로 하나되는 서초’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1,500여명이 함께하는 행사로 △소외계층 노인세대 모금행사 △노인인식개선 △양재천 코스별 걷기 △문화공연 △행운권 추첨 △먹거리 행사 등 청소년, 노인, 가족 등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주민에게는 참가비를 받는 대신에 비누, 치약, 참치캔 등 생활필수품을 기부받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모금된 기금과 후원물품은 복지사각지대 긴급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본 행사에서는 세대 간 걷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및 기부활동,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할 예정이다. 걷기코스에 마련된 효도메시지 적기, 효도인식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비롯하여 축하공연 등의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어르신뿐만 지역의 청소년 및 가족들도 더욱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1·3세대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령화시대에 효 문화를 고취시키고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하며 서초구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세대 공감, 건강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