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 현장 의정활동 펼쳐...안전관리 당부
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 현장 의정활동 펼쳐...안전관리 당부
  • 김소연
  • 승인 2018.10.18 17:45
  • 댓글 0

국공립 하늘채 어린이집, 구립 중화경로복지관,
도시재생지원센터, 봉화산 옹기테마공원 현장 방문
복지건설위원회 의원들이 봉화산 옹기테마공원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복지건설위원회 의원들이 봉화산 옹기테마공원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중랑구의회(의장 조희종)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왕보현) 소속의원들은 17일 제228회 정례회 상임위원회 활동기간 중 국공립 하늘채 어린이집, 구립 중화경로복지관, 도시재생지원센터, 봉화산 옹기테마공원 등 4개소를 방문해 현장의정활동을 펼쳤다.

현장방문 시 의원들은 국공립 하늘채 어린이집 운영현황 등을 보고받고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인만큼 안전관리에 더욱 신경쓰고, 내실있는 운영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구립중화경로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해 줄 것과 복지관 시설 확충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 모색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복지관에서 애써주시는 봉사자들에 대한 처우에도 신경써달라는 당부를 했다. 이어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등에 대해 질의하고 보완사항을 지적했으며, 앞으로 묵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성공사례가 돼 중랑구 전 지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봉화산 옹기테마공원에서는 시설 현황 등을 점검을 하고 많은 주민들이 찾아와 즐길 수 있도록 활성화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의원들은 “앞으로도 주민의 삶 가까이에서 답을 찾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