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번동3단지 보차도 시설개선 공사 현장 방문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번동3단지 보차도 시설개선 공사 현장 방문
  • 김소연
  • 승인 2018.10.22 13:35
  • 댓글 0

공사 진행시 주민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당부

[시정일보]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19일 ‘번동3단지 주공아파트 보차도 시설개선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공사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번동3단지 주공아파트 보차도 시설개선 공사는 국토교통부와 LH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8월 부터 11월 말까지 4개월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시설개선 공사가 완료되면 이 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 수준이 한결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번3동 보차도 시설은 훼손된 보도블럭, 폐인 도로 등으로 인해 휠체어 이용, 주민 통행 및 차량 이동에 불편이 많았으며, 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주민들은 보차도 시설 개선 요구를 꾸준히 관계 기관에 요청해 왔다.

이날 공사가 한창인 시간에 공사 현장을 방문한 최치효 의원은 공사 현장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그동안 주민들로부터 수렴한 의견을 공사 관계자와 함께 논의하는 등 주민들을 대변해 ‘일일 공사 감독관’ 역할을 수행했다.

현장을 떠나며 최치효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사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공사 관계자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