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AFHC 운영위원장 의장 선출
이정훈 강동구청장, AFHC 운영위원장 의장 선출
  • 주현태
  • 승인 2018.10.23 09:46
  • 댓글 0

이정훈 강동구청장, 제23차 AFHC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의장 선출
대한민국을 넘어 국외 건강도시에 우수한 건강정책 공유ㆍ보급
이정훈 강동구청장(가운데)이 AFHC 운영위원회 의장으로 선출되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가운데)이 AFHC 운영위원회 의장으로 선출되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

[시정일보]이정훈 강동구청장이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열린 8차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이하 AFHC) 국제 콘퍼런스에서 만장일치로 2018~2020년간 AFHC 운영위원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AFHC는 주민의 건강 문제를 지역적 수준을 넘어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기반을 두는 서태평양 지역의 건강도시 국제 네트워크이다. 9개국 185개 도시의 정회원과 45개의 연구기관 및 NGO가 가입했다. 운영위원회는 AFHC의 정책입안 기구로써, 현재 5개의 정회원도시와 3개의 준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별로 1개 도시만 정회원이 될 수 있다.

그동안 강동구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5, 6대 의장 도시로서, 개발도상국에 우수한 건강정책을 공유하는 등 많은 도시를 건강한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특히, 건강도시 정책기반 마련을 위한 법제화 추진, 건강도시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회원도시가 함께하는 공동정책 발굴 등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23AFHC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선출된 자리에서 건강도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고 내년 강동구에서 개최될 제24AFHC운영위원회 회의 준비에 총력을 다 하겠다앞으로도 모든 정책에 건강을 고려한 사업을 추진하여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건강도시 강동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