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알록달록 사회적경제 물들었네
송파구, 알록달록 사회적경제 물들었네
  • 송이헌
  • 승인 2018.11.02 17:22
  • 댓글 0

2~3일 석촌호수 단풍축제서 '사회젹경제 한마당' 행사 열려
16개 사회적경제 기업 참여, 9개 부스 설치 홍보 만전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단풍&낙엽축제가 열리는 2과 3일, 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사회적경제, 놀자!'를 개최한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단풍&낙엽축제가 열리는 2과 3일, 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사회적경제, 놀자!'를 개최한다.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단풍&낙엽축제가 열리는 2~3일, 양일간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사회적경제,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송파구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과 활동을 널리 알릴뿐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이를 더 활성화하기 위한 특별 행사이다.

실제 구는 관내 다양한 축제와 연계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판로개척 등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올해 4월 벚꽃축제와 함께 한 ‘사회적 경제, 놀자’에 이어 단풍&낙엽축제 현장에서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특히 단풍이 곱게 물든 석촌호수 단풍&낙엽 축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 ‘따뜻한 일자리, 착한 소비, 함께하는 사회’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16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 총 9개 부스를 설치, 해당 기업의 대표상품 및 서비스를 전시한다. 행사 진행시간은 양일 모두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실제 부스에는 독도커피, 치매 예측 스마트칩 운동화, 당뇨식이제품 등 기업제품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기도 한다.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 시음·시식행사, 이벤트를 마련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상세 프로그램으로는 △업사이클링 소품 만들기 △미니자석화분 만들기 △시음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단풍&낙엽축제를 찾은 가족, 연인들에게 사회적기업의 따뜻한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송파구 사회적기업과 복지기관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정보를 검색하거나 사회서비스 통합모델을 이용 신청할 수 있는「송파구 사회서비스 플랫폼(http://www.songpase.org)」의 사용 방법도 자세히 안내한다.

한편 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2014년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문정로 246)를 설립, 경영 등 전문 상담과 창업인큐베이터 운영을 통한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학습 지원, 문화예술 무료 공연 등 사회 환원 활동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다” 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