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14~16일 고양시 킨텍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14~16일 고양시 킨텍스
  • 이승열
  • 승인 2018.11.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기술 융합된 첨단 안전기술 미래 선보여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를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등 420여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혁신성장관, 안전제품기술관 등 전시분야와, 안전체험교육, 학술회의, 수출상담회 등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혁신성장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기술과 융합된 첨단 안전기술의 미래를 보여주고, 안전제품기술관에서는 화재, 교통, 보안, 공공서비스, 생활안전 등 분야별 안전제품을 전시한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기업매출 증대에 기여한다. 또 안전체험마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의 참관 편의를 위해 기간을 연장, 17일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정부기관·기업·학회·협회 등이 참여하는 49개의 콘퍼런스를 개최해 재난안전 분야 관련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허언욱 행안부 안전정책실장은 “올해는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기상기후산업박람회 등 안전 관련 3개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된다”며 “안전 분야 관계자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