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소년 ☆꿈 꾸는 아이들에 희망 선물
태권소년 ☆꿈 꾸는 아이들에 희망 선물
  • 주현태
  • 승인 2018.11.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신수동 이수경 주무관, 저소득층 아동 3명에 태권도 배움지원
좌측부터 신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조강좌 씨, 조태영 신수동장, ALD태권도학원 안정범 관장, 후원자 이상차 씨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신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조강좌 씨, 조태영 신수동장, ALD태권도학원 안정범 관장, 후원자 이상차 씨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마포구 신수동(동장 조태영)은 지역 아동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나눔을 배우는 아이들(이하 나배아) 태권도 배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달 26일, 신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민간위원장 조강좌)와 ALD 태권도학원(관장 안정범), 후원자(이상차)가 모여 지역아동(3명)을 위한 지원 협약을 체결한 것.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시행으로 복지담담 공무원이 우리동네 주무관으로 활동하면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생활실태 확인을 비롯해 필요한 복지수요를 파악하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최근 신수동 이수경 주무관은 관내 가정을 방문하면서 아이들이 태권도를 배우고 싶어도 비싼 학원비로 다니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연을 알게 됐다.

신수동은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관내 태권도학원에 사업취지를 설명하고 나눔 실천에 동참해주길 요청했고, 2017년부터 신수동 나눔가게로 지역 아동을 지원해오고 있는 ALD태권도학원에서 흔쾌히 수락했다.

안종범 관장은 “태권도를 배우고 싶은 꿈을 가진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며 참여 의사를 밝혔다. 또 40년 이상 국내 최장기 기부자로서 오랜 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이상차 씨가 태권도 지원사업에 동참해 아이들의 후원을 약속했다. 그는 “주민센터 직원이 지역 학생의 사연을 알려줘서 뜻 깊은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 태권도를 배우게 되는 지역 아이들(3명)은 1년간 수업을 받게 된다. 매월 14만원의 학원비는 학원에서 7만원, 후원자 이상차 씨가 3만5000원, 그리고 학생의 가정에서 3만5000원을 되게 된다.

전액 무료가 아니라 아동 가정에서 일부 부담하게 된 것은 무료수업으로 아이가 자존심이 상하지 않을까 하는 배려와 함께 성실하게 학원을 다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일부 부담하게 했다. 주현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