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의 책/ 꿈처럼 생각하면 꿈처럼 이뤄진다
한권의 책/ 꿈처럼 생각하면 꿈처럼 이뤄진다
  • 이승열
  • 승인 2018.11.08 14:12
  • 댓글 0

이재술 저자 새 책 ‘드림으로 드림하라’

 

[시정일보]한누리미디어의 새 책 <드림으로 드림하라>는 ‘리더십 박사’로 통하는 이재술 저자의 삶의 지혜가 가득 담긴 책이다.

저자는 국내외 곳곳을 다니며 보고 들은 것들을 소개하고, 그곳에서 본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통해 자신을 반성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다짐한다.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라고 할 수 있는 핵심은 4장 ‘드림으로 드림하라’이다. 여기서 저자는 ‘코이(koi)’라는 물고기를 소개한다. “코이는 자기가 살아 숨쉬는 환경의 크기에 따라 자신의 몸집 성장을 바꾸는 특성이 있다. 작은 어항에서는 단지 5~8cm밖에 자라지 않지만 좀 더 큰 연못에서는 15~25cm까지 자라고, 그보다 큰 강물에서는 무려 90~120cm까지 자란다고 한다”고 말하며 “우리가 꿈꾸는 세상의 크기에 따라 우리가 사는 현실이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저자는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윌리엄 제임스의 말을 소개하며 “꿈처럼 생각하면 꿈처럼 이뤄진다”라고 조언한다.

저자 이재술은 현역 경찰관이다. 전북 정읍 출생으로, 동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한세대 대학원에서 경찰학박사 학위를 땄다. 강원도 인제, 경기도 안양과 안산 경찰서장을 지냈고 현재 시흥경찰서장으로 일하고 있다.

한누리미디어 /1만5000원

이승열 기자 /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