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희망일자리 만들기’ 우수
동대문구, ‘희망일자리 만들기’ 우수
  • 주현태
  • 승인 2018.11.08 17:26
  • 댓글 0

취약계층, 청년층 등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 및 운영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가한 청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가한 청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2018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사업평가에서 우수 구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본 사업은 서울시와 자치구가 협력하여 사회적경제시장을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2017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 추진해 온 사업이다.

구는 사회적경제 시장 확대,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일자리 민관 거버넌스 운영 및 활성화, 취업률 제고, 일자리 사업 추진 및 성과, 비정규직 정규직화,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체계 구축 및 취업지원 사업 추진 등을 비롯한 21개의 세부지표를 충실히 이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희망일자리 만들기 사업이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일자리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민관이 함께 청년 정책과 청년 일자리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협력하기 위해 올해 8월 청년정책분야 전문가, 구의원, 관련 부서장 등 총 16인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위원회(위원장 동대문구청장)를 발족했다.

, 청년 취업을 돕기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청년 취업해Dream 사업 특성화고 취업지원관 일자리카페 등을 추진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공공근로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빗물받이 지킴이 운영 특별방역기동반 운영 노인일자리 사업 장애인행정도우미 사업 등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동대문구일자리센터를 상시 운영한다. 취업상담사가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분석매칭해 채용률을 높이고, 직업훈련 안내 취업상담 일자리구하는 날 개최 등을 통해 취업알선 및 일자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노력이 좋은 결과를 얻고 있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