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안전보안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동대문구, 안전보안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주현태
  • 승인 2018.11.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위해요인 발굴 및 제보, 안전캠페인 참여, 안전계도 등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이 안전보안관 위촉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이 안전보안관 위촉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8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동대문구 안전보안관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전보안관 활동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지역사회에서의 안전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안전보안관 31,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후 2시 개회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식, 간담회가 약 2시간 가량 이어졌으며, 안전보안관임을 알리는 배지와 모자, 피복 등도 지급됐다.

이날 위촉된 동대문구 안전보안관은 지역에서 고질적 안전무시 7대 관행(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안전규칙 미 준수, 등산 시 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을 위주로, 안전 위해요인 발굴 및 제보 안전 캠페인 참여 안전 계도 등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안전보안관을 대상으로 연간 8시간 이상의 안전교육과 안전체험장에서의 현장체험 등도 실시해 안전보안관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겨울철을 맞아 화재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안전보안관들의 적극적인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