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만 구로구의회의원,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수상
이재만 구로구의회의원,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수상
  • 정칠석
  • 승인 2018.11.13 08:56
  • 댓글 1

-"서울형 구로혁신교육지구 발전을 위한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며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 수상소감 피력-
이재만 구로구의회의원
이재만 구로구의회의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이재만 구로구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척1·2·개봉1동)은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 주최로 개최된 ‘2018년 제4회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교육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와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조직위원회에서 문화·교육 각 분야의 공로가 인정되는 대상자나 단체 등을 선정하여 매년 수여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는 교육과 문화, 복지사업 등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민간 단체이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이재만 구로구의회의원은 구로 온마을교육 운영위원으로 바쁜 의정활동 가운데 구로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구로구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날 김갑석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문화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분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공모와 심의를 통해 시상하게 됐으며 2018년 교육문화대상자로 선정되신 분들은 이상의 수상을 계기로 국가와 사회에서 빛과 소금으로서 문화교육 발전과 사회공헌에 이바지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날 특별상을 수상한 이재만 구로구의회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매우 의미있고 영광스러운일 이라고 생각하며 구로주민의 문화와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교육문화에 대한 구로구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특히 구로 온마을교육 사업 등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을 통해 구로구 교육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많은 노력을 하고 초선의원으로 더욱 낮고 작은일 들에 정성을 다하는 의정활동 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이재만 의원은 구로구 라선거구(고척1·2·개봉1동)출신으로 고척초·오류중·우신고·인천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정보대학원 정보공학석사이며 제19대 대통령후보 문재인 국민 특보단 국민특보,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개헌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고척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고척1동 주민자치위원회 간사를 역임하고 (사)입법정책연구회 상임부회장, 고척2동 새마을금고 대의원, 민주평통위원, 구로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