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추진
동대문구,‘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추진
  • 주현태
  • 승인 2018.11.23 09:28
  • 댓글 0

이달부터 내년 2월 19일까지…올해 모금 목표액 11억여 원
지난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이 ‘사랑의 성금 모금’ 방송에서 모금에 참여해 준 주민 및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지난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가운데)이 ‘사랑의 성금 모금’ 방송에서 모금에 참여해 준 주민 및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겨울철 추위 속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없도록 사랑의 온기로 지역을 가득 채운다.

구는 이달부터 내년 219일까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홀몸어르신,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01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구는 지난해 성금 29000여만 원, 성품 75천여만 원 등 총 104천여만 원을 모금해 지역의 저소득가정, 경로당, 복지시설 등에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 모금액보다 약 7% 상향된 11억여 원을 목표액으로 설정하고, 세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먼저, 구민, 지역 내 기업체, 상공회의소, 직능사회단체, 독지가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성금모금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다음 달 12()에는 지역 방송사와 함께 구민, 구청 직원, 독지가 등 1,500여 명이 참석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방송을 생방송으로 120분간 진행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성금 모금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민, 종교단체, 기업체 등이 참여하는 사랑의 쌀 모으기동희망복지위원회,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각급 사회단체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생필품(라면, , 고추장 등) 모으기 등의 행사를 진행해 이웃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품도 마련한다.

구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기간에 모아진 성금과 성품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개인(중위소득 120% 이하) 사회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시설기관단체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한다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도 추운 겨울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성금과 성품을 모금하는 데에 많은 분들이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