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명소탐방 '서초몬GO’ 인기
서초구 명소탐방 '서초몬GO’ 인기
  • 정응호
  • 승인 2018.11.24 13:39
  • 댓글 0

방배유스센터, 12월8일 발표회
가족 함께하는 스탬프 투어로 흥미유도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 위탁받아 푸른나무 청예단(이사장 문용린)이 운영하는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관장 유형우)가 오는 12월8일 토요일 서초구의 명소를 찾아서 ‘서초몬GO’(이하 서초몬GO) 발표회를 진행한다.

서초몬GO는 지난 5월1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초구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초구의 명소탐방 프로그램이다. 서초몬GO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은 물론 가족 간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스마트폰 앱 ‘조인나우’를 활용한 스탬프 투어를 진행해 새로운 방식이 도입된 만큼 참여한 가족들의 흥미도 높일 수 있었다.

이번 서초몬GO 발표회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리는 ‘미리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만들기와 선물 양말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월 마다 진행된 포토 콘테스트의 사진을 인화하여 사진 전시회로 꾸며 발표회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전시할 예정이다.

포토 콘테스트를 통해 얻은 자료를 토대로 서초몬GO 여행 리플렛을 제작해 주민들에게 배포해 서초구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우수 가족 시상 및 가족 홍보단 뱃지 수여, 산타 선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통해 아름다운 서초구의 모습을 함께 보고 가족 간의 추억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유형우 관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가족이나 서초몬GO에 참여하지 않은 가족이라도 누구나 발표회에 참여하면 서초구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사진과 서초구의 내용이 담긴 리플렛을 제공하려고 한다. 이번에 제작된 서초몬GO 여행 리플렛은 서초몬GO에 참여한 가족들이 직접 다녀온 내용들을 토대로 제작되어 기대가 크다. 또한 발표회가 크리스마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가오는 연말의 분위기도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산타의 선물도 증정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라고 전했다.

서초몬GO 발표회는 오는 12월8일 토요일 오전 10시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2층 마음충전카페에서 진행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의 전화 070-4858-2383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