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방배유스센터, 12월15일 '파파랜드' 운영
서초구 방배유스센터, 12월15일 '파파랜드' 운영
  • 정응호
  • 승인 2018.11.25 13:48
  • 댓글 0

마술교실, 가족소통 물품 만들기, 가족 소통교육 등 진행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 위탁받아 푸른나무 청예단(이사장 문용린)이 운영하는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관장 유형우)가 오는 12월15일 토요일 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일일캠프 ‘파파랜드’(이하 파파랜드)를 진행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파파랜드’는 아빠와 자녀 간의 관계개선을 중심으로 아빠와 자녀 사이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아빠와 함께하는 마술교실, 가족 소통 물품 만들기, 가족 소통 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화목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자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가 주관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파파랜드는 서초구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중심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아빠와 딸)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시간에는 아빠와 자녀 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마술교실을 시작으로 가족 간의 소통 증진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오후시간에는 가족 추억 만들기(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얼굴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등이 진행되어 평소에 만나기 어려웠던 아빠와 자녀 간의 시간을 마련해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추억을 만들고자 한다.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유형우 관장은 “구립방배유스센터에서 처음 진행되는 사업으로 아빠와 자녀 간 함께하는 시간이 적은 만큼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쉽게 가까워질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

이번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일부 서초구민들을 대상으로 시범운행 될 예정이지만 앞으로 더욱 확대 시켜 많은 서초구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전달했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일일캠프 ‘파파랜드’는 12월15일 토요일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의 전화 070-4858-2383 특화사업팀 홍정모로 연락하면 된다.